명절음식 송편 보관 방법 빛 냉동된 송편 다시 먹는 방법
추석 명절 음식 송편
추석 명절 우리의 대표 음식인 송편을 명절 상에 올리고, 먹고 남은 송편을 상온에 두면 금세 딱딱해지거나 상할수 있는데요. 오래 두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송편 보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잘 보관하면 한 달까지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송편을 찔 때 솔잎을 넣는데요. 살균 작용이 있는 솔잎이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해서 송편의 보관기간을 늘려준다고 하네요.
명절 음식 송편 보관 방법
송편의 유통기한은 실온에서는 하루 정도인데요. 가을이라도 기온이 높은 낮에 반나절만 둬도 상할 수 있어 가능한 한 빨리 먹어야 합니다. 냉장 보관하면 사흘 정도 둘 수 있지만 수분이 날아가 마르고 맛이 변하기 때문에 냉동 보관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 때 지퍼백에 1회분 정도씩 소분해서 냉동보관하시면 나중에 꺼내 먹기 편합니다. 표면이 마르지 않도록 참기름을 발라서 지퍼 백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두면 한 달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보관 송편 먹는 방법
냉동된 송편을 먹기 전에 꺼내 상온에 해동해서 먹거나 전자레인지에 2~3분 가열하면 갓 찐 것 같은 송편 떡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해동해서 먹는 경우에는 수분이 증발되어 송편이 딱딱해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용기에 랩을 씌운 후 해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냉동된 송편을 다시 찔 때는, 송편을 따로 해동하지 않고 바로 김오른 찜기에 젖은 면보를 깐 후 송편을 올려 15분 정도 쪄주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