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전 임신은 절대적으로 여자에게 불리하다.
혼전임신 하면 안되는 이유
여자가 혼전 임신을 하면 안되는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상대 남자가 돌변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이유에서든 혼전임신을 하면 안된다. 남자의 입장에서 보면 너는 이제 내꺼야!! 어장관리하다가 잡힌 물고기나 다름이 없는 거죠!! 모든 남자가 그러지는 않겠지만 남자가 태도가 나빠져도 여자 입장에서는 미혼모가 될지 모른다는 걱정과 두려움이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울며겨자먹기로 결혼해야할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또 한 남자쪽 부모가 결혼을 반대했을 때 혼전임신했어도 남자의 태도가 달라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결혼 전부터 남자의 태도가 달라지면 여자 입장에서는 손해이고 감정이 상할 수 있고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게되면 남자의 잘못된 생각을 고치기 어려울 수 있다.
요즘에는 연예인들 역시 혼전임신하는 경우가 많아 혼전임신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연예인은 특별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절대 일반인과 동일화 취급해서는 안된다. 보통 여자와 여자 연예인은 하늘과 땅차이라고 보면 된다. 여자 연예인은 특별한 경우이기 때문에 보통 여성들과는 다르다. 그리고 여자 연예인도 혼전임신을 하게되면 결혼하지 않고 낙태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연예인들의 사생활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여자 연예인이 혼전임신 후 낙태했을 때 일반사람들은 모르지만, 얼마든지 있을 수 있다고 본다. 그리고 연예인들의 혼전임신도 일반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수많은 갈등이 있었을 지도 모른다.
또한 드라마에서도 혼진임신과 결혼을 소재로 많이 방영되기 때문에 드라마에서 보여지는 그림을 그대로 믿어서도 안된다. 드라마는 드라마일뿐이다. 물론 혼전임신을 해도 행복하게 잘사는 커플도 있겠지만, 그러한 경우보다는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면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남자의 부모는 여자가 혼전임신을 해서 결혼하게 되면 아들이 아깝다는 착각을 하는 경우가 있다. 자기 자식이 조건이 더 좋은 여자를 만날 수도 있는데 혼전임신으로 자신의 아들이 발목잡혔다고 착각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여자가 자신의 아들의 발목을 잡기 위해서 일부러 혼전임신했다고 오해할 수도 있다.
반대로 여자의 부모 입장에서 딸이 혼전임신을 했는데도 결혼이 깨지면, 딸이 미혼모가 되기 때문에 저자세를 취해야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며, 자존심이 상할 수 있다.
쌍팔년도도 아니고 20세기 우리 사회가 변했다고는 해도 여자에 대한 보수적인 시각은 여전하다. 혼전임신은 여자에게 절대적으로 불리한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혼전임신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한순간의 쾌락 때문에 누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을 보면 혼전임신이 아니여도 굉장히 많이 다투는데, 혼전임신 상태에서 결혼했다면 케바케일수도 있으나 더 안좋을 수도 있다. 최근 뉴스를 보니 마블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어벤져스
등에서 알게 되었던 엘리자베스 올슨 역시 ‘혼전 임신’으로 비밀리에 아들을 출산했다고 한다. 우리나라와 문화권이 다른 나라이지만 그 들 역시 행복하거나 불행할 수 있다.
최근 결혼준비 중 돌변한 남자친구 혼전임신에 ‘애 지워’ 막말 후 잠적했다는 뉴스를 접했다. 병원에 같이 가기로 한 날 연락 두절됐고, 나중엔 술에 취해 “너 같은 애와 결혼 못 하겠으니까 애를 지우든지, 너 혼자 키우든지 알아서 하라”는 등 막말을 했다고 한다. 여자는 혼자 아이를 낳았고, 아이를 혼자 키워야 하는데 무섭다고 한다. 혼전임신한 여성과 결혼을 약속한 후 마음이 바뀌어 잠적한 남성에게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을까?
만약 “임신 사실이나 결혼 계획을 양가한테 알리고, 신혼집이나 예식장 등을 알아보는 등 구체적인 결혼 준비를 했다면 이는 서로에게 장례 혼인의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보인다”며 약혼이 성립했다고 봤으며, 약혼이 파기된 책임을 물어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