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쭈꾸미 낚시 : 인천제일 바다낚시 후기!! 4월말 쭈꾸미 낚시 가도 될까?

봄 쭈꾸미 낚시 : 인천제일 바다낚시 후기!! 4월말 쭈꾸미 낚시 가도 될까?

휴가2일차…와이프가 쭈꾸미 낚시를 예약해서 쭈꾸미 낚시가는 날이다.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올림픽대로를 타고 5시 50분까지 도착하였다.

쭈꾸미 낚시 비용

1인당 5만원에 예약

낚시대 랜트비 1대 1만원

알뜰채비세트 1개 7천원

총 1인당 67,0000원

알뜰채비세트에는 애자4개, 채비줄2개, 에기 4개, 봉돌 6호 4개 그리고 장갑 한켤레가 들어 있다.

즉, 낚시중에 바닦 밑걸림이 많이 발생하여 낚시줄을 끊어야하는 상황이 4번 발생하면 더 이상 낚시를 할 수 없다.

우리는 아무생각없이 1세트만 구입해서 낚시를 하였는데 8개 모두  밑걸림이 발생하여 더 이상 낚시를 할 수 없었다.

우리가 탄 배는 현주스타!

배에서 아주머니가 판매를 하고 있으니 필요하면

구입하거나…..

배에 타면 3천원주고 라면을 사먹을 수 있다. 그리고 낚시 하는 사이 사이에 쭈꾸미 데친거 한 마리씩 맛보라고 주셨고, 떡볶이도 주셨다.

낚시를 하러가는데 바다는 생각보다 추웠다. 얇은 긴팔에 바람막이 하나 입고 갔는데, 배에서 낚시 알려주시는 분에게 물어보니 5월까지는 따뜻하게 입어야한다고 했다. 그리고 바로 여름이라고….

배를 타고 가는 중에 촬영한 바다위 건물사진 ㅎㅎ

사진 한장 건졌네.

와이프가 먼저 쭈꾸미 한 마리를 잡아 올렸고

그 뒤에 나도 한 마리 잡았다.

그게 끝이었다.

쭈꾸미 낚시는 어부들이 잡아가고 산란시작해서 끝물이라고 하였다. 금어기?! 쭈꾸미는 산란을 하면 죽는다고 한다.

10월에 오면 낚시 못하는 사람들도 50마리씩 잡는다고 오늘을 그냥 즐기시고 10월에 다시 오라고 하신다.

배에 탄 20명의 사람들도 조항은 좋지않았다.

못 잡은 사람이 더 많았다.

쭈꾸미 낚시는 처음해보는 나는 궁금해서 따라왔는데

쭈꾸미 낚시방법과 채비하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