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대명산] 제천 월악산 보덕암 하봉 중봉 영봉 코스 등산 후기(보덕암 주차장 위치 꼭 확인)
산행지 : 충북 제천시 월악산(1,097m)
9월은 가을의 시작!! 등산하기 좋은계절이 온다. 하봉,중봉,영봉 걸어보자. 충주호와 주변산군들이 눈앞에 펼쳐진다. 아름다운 풍경과 충주호를 내려보는 경치는 힘듬을 잊게 해줄 것이다.
월악산 국립공원 영봉코스
*산행코스 : 보덕암 주차장 – 하봉 – 중봉 – 영봉 (원점회귀, 편도 4.1km, 2시간~2시간 30분)
*난이도 : 약간 어려움
*출발날짜 : 2024년 10월5일(토)
*출발시간 : 보덕암 주차장에 오전 9시까지 도착
*개인준비물 : 등산화, 등산복(방풍의 포함), 스틱, 점심도시락, 행동식, 물(1L이상), 기타
*보덕암 주차장 정보
주소: 보덕암 : 충북 제천시 덕산면 후청골길 225
화장실 근쳐 : 충청북도 제천시 덕산면 수산리 산71-3
국립공원 주차장치고는 좁은 편이다. 무조건 직진이다. 우측으로 빠지면 안된다.
차를 6~7대 정도 댈 수 있는 공간이 총 3군데 있다. 도착해서 주차를 못할 수도 있으니 아침 일찍 가자.
*화장실
보덕암 주차장에 있는게 마지막화장실이다.
*입산제한
하절기에는 오후 2시 이후, 동절기에는 오후 1시 이후 입산이 제한된다.
*코스정보
보덕암부터 1.5km 지점까지가 끊임없는 오르막길로 가장 힘들었다는 후기들이 있다.
월악산 소개 :
주봉인 영봉(靈峰)의 높이는 1,097m이다. 달이 뜨면 영봉에 걸린다 하여 ‘월악’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삼국시대에는 월형산(月兄山)이라 일컬어졌고, 후백제의 견훤(甄萱)이 이 곳에 궁궐을 지으려다 무산되어 와락산이라고 하였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월악산국립공원의 가장 남쪽에 있는 포암산(布岩山:962m) 부근에서 북쪽으로 갈라져 나온 지맥의 끝부분에 솟아 있으며, 만수봉(萬壽峰:983m)을 비롯해 많은 고봉들이 있다. 정상의 영봉은 암벽 높이만도 150m나 되며, 이 영봉을 중심으로 깎아지른 듯한 산줄기가 길게 뻗어 있다. 청송(靑松)과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바위능선을 타고 영봉에 오르면 충주호의 잔잔한 물결과 산야가 한눈에 들어온다.
<정읍에서 출발>
<천안에서 출발>
<서울에서 출발>
하산 후 일정
온천 사우나
[네이버 지도]
낙천탕
충북 충주시 온천천변길 39-4
https://naver.me/IIfcXLWj
[네이버 지도]
한국콘도사우나
충북 충주시 조산공원길 7
https://naver.me/GsOh7vQX
식사
[네이버 지도]
왕 장수밥상
충북 제천시 월악로 1542
https://naver.me/58FfF8fj
[네이버 지도]
도원가든
충북 제천시 월악로 1389
https://naver.me/xFrMJmy6
카페 휴식
카페 탄지리
충북 제천시 월악로 1504
https://naver.me/ID1Ufbti
월악산 영봉 등산 후기
#월악산등산 #월악산보덕암 #월악산보덕암코스 #월악산 #등산코스추천 #월악산등산코스추천 #월악산등산 #충주호뷰